스토리

LG소셜캠퍼스 스토리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 플랫폼

  • [서울신문] LG전자, 사회적 조직 발굴 매년 20억 지원

    2015-11-253630

  •  

    LG전자의 사회공헌 활동은 국내외를 아우른다. 재능기부와 기술지원 등 보편적인 활동에 그치지 않고 최근에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라는 새로운 사회공헌의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LG전자와 LG화학은 2011년부터 친환경분야의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해 매년 20억원을 지원하고 있다. 

     

     

     

    아이디어는 좋지만 자금이나 경영 노하우가 없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선발해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재생에너지 활용, 노후주택 개량 사업 등을 진행하는 친환경 사회적경제 조직 15개가 LG전자와 LG화학의 지원을 받게 됐다.

     

    에티오피아에서는 주민들이 스스로 빈곤에서 벗어나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LG희망마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LG전자 에티오피아 지사가 주축이 돼 마을 인프라 개선, 시범농장 조성, 마을지도자 육성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지난 19일에는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임직원들도 사회공헌에 적극적이다. 지난 2010년 발족한 ‘라이프스 굿(Life’s Good) 봉사단’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를 독려하는 프로그램이다. 봉사활동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사내 공모전을 통해 수집하고 선정하며 팀별로 활동비도 지원한다.

     

    올해는 전문 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봉사 활동을 진행하는 ‘라이프스굿 봉사단 프로’를 신설해 운영 중이다. 정보기술(IT), 통번역, 마케팅, 홍보, 디자인 등의 전문 기술을 보유한 임직원 30여명이 서울시NPO지원센터와 협력해 활동한다. 노동조합도 2010년 국내 기업 최초로 ‘USR 헌장’을 선포하며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한다는 노조 활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20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