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LG소셜캠퍼스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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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두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기업, 오셰르

    2022-08-04729

  •  우리나라는 K-코스메틱으로도 유명하죠?

    요즘은 남·녀 모두 화장에 관심이 많은데요, 

    이 화장품을 개발하는데 수많은 동물들의 희생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스카라의 안전성 테스트를 위해 결박된 토끼 눈에 끊임없이 마스카라를 발라

    토끼는 빨갛게 충혈이 될 정도로 고통을 받습니다.

    또 임신한 토끼나 쥐에게 실험 물질을 강제 투여해

    수정이나 태아 발달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도 하죠.

    이 동물들은 자연에서 삶을 살아가는 기본권을 잃은채

    단지 인간의 편의와 욕망을 위해 희생하다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이처럼 동물실험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동물 학대'로 인지해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상생하는 환경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사회적, 윤리적 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화장품 산업계에도 '비건'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비건 화장품이란 제조와 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모든 과정에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제품을 말합니다.

     

    이처럼 가치소비를 위한 아름다운 화장품 기업이 LG소셜펠로우에 있습니다.

    바로 LG소셜펠로우 11기 오셰르 코스메틱입니다.

    김은실 대표님을 만나 오셰르의 대표 브랜드 '미크릿'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오셰르는 '행복'이라는 뜻을 가진 히브리어로 이름처럼 행복하기 위해서 창업한 회사입니다.
    제품을 만드는 사람과 사용하는 사람 모두가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지은 이름입니다.
    현재 환경적, 윤리적 가치를 중점으로 꼭 필요한 성분만 넣어 제품을 개발하는 화장품입니다.

    Q. 미크릿은 무엇인가요?
    미크릿은 저희 오셰르 비건화장품의 브랜드입니다.
    My secret recipe의 줄임말로,
    미크릿이 가진, 미크릿만의 처방을 공유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 Secret 즉, '아름다움의 비밀'로도 이해하셔서 
    지금은 두 가지 의미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창업 계기를 알려주세요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가 장난감처럼 가지고 노는 화장품을 보게 되었습니다.
    엄마 화장품을 바르는 아이 모습을 보며 
    아이만을 위한 제품을 만들어 주게 되었는데, 그것이 사업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Q. 일반 화장품에 어떻게 동물성 원료가 사용되나요?
    동물성 원료는 생각보다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어요.
    흔히 아시는 마유 크림이나 달팽이 크림이 대표적인 동물성 원료 제품이죠.
    그리고 여성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립스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Q. 알려주신 동물성 원료를 식물성으로 대체하거나 사용시에,
    개발에 어려움이 있지는 않았나요?

     사용할 수 있는 성분에 대한 제한이 있는 것이 사실이예요.
    아무래도 일반 화장품처럼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면 쉽고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거든요.
    하지만 오셰르가 추구하는 가치와 맞지 않기에 저희는 식물성 원료를 사용합니다.

    저희는 전문 연구원이 있어서 성분은 순하고,
    제품의 발림성이나 색 표현 그리고 제형 또한 기존 제품만큼 만들 수 있는 것이 
    저희의 가장 큰 장점이가 강점입니다.

    Q. 현재 판매중인 제품에 대해 알려주세요

    다양한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틴트, 립밤,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쿠션, 네일, 클렌징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 중이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Q. 어떤 제품이 가장 수요가 많았나요?
    계절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여름철에는 매니큐어 냄새가 나지 않는
    비건 네일 제품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여름 시즌에 새로운 네온 컬러를 추가했는데 인기가 많습니다.
    이 외에 아이라이너나 마스카라 제품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Q. 타 브랜드와 비교해서 미크릿만이 가진 차별점은?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제형과 안전성 등 
    사용해 보시면 알 수 있는 직접 개발한 미크릿만의 우수점입니다.
    최근 비건 브랜드가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오셰르처럼 네일과 메이크업 등 색조를 주로 판매하는 브랜드는
    많지 않다는 부분도 차별화된 전략입니다.
    나아가 기존 제품을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을 집중 개선해 개발하는 점도
    주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미크릿은 마케팅보다 제품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Q. 난소암 환자를 위한 '난 소중해' 캠페인으로
    펀딩을 진행해 모인 수익금 일부를 기부했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많은 여성분이 핑크리본 캠페인의 확산으로 유방암의 위험성은 인지하고 계시는데요,

    그에 비해 난소암의 위험성은 상대적으로 잘 모르시는 것 같아서 

    난소암의 위험성을 더 널리 알리고자 '난 소중해'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비단 난소암 뿐만 아니라, 어린이 등 취약계층과 함께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통해 모두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것이 저희가 추구하는 가치 중 하나입니다.

     

    Q. LG소셜캠퍼스는 어떻게 알게 되었나요? 

    창업을 시작했던 해에 LG소셜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창업기업 탐방에 참여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블로거로서 참여했는데, 'LG소셜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사회에 도움을 주는 일을 하고 있구나'생각하며 많이 배웠습니다.
    너무 크게만 보였던 사회적경제기업 대표님을 보면서 나도 소셜펠로우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했었는데, 그것이 실현되었습니다.

    Q. LG소셜펠로우로 선정되어 어떤 성과가 있었나요?
    저희 오셰르는 LG소셜펠로우11기로 선정되어 신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아무래도 신제품 개발에는 여러 자금을 필요한데, 이 부분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 오셰르에 부족한 마케팅 부분에 대한 컨설팅과 함께 고민해주셔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LG소셜펠로우로 선정되어 액셀러레이팅 기간 동안 해외수출도 협의되어
    현재 실제로 해외 플랫폼에 샘플 수출이 이루어지기도 했습니다.

    Q. 개발 예정인 아이템이 있나요?
    현재는 기 출시된 비건네일, 비건틴트 제품군에 새로운 컬러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새로운 품목들도 많이 선보일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Q. 향후 오셰르의 계획은?
    '비건 메이크업'하면 '미크릿'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릴만큼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현재는 국내시장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점차 해외 비중도 넓혀갈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오셰르는 모두의 아름다움을 위해 끊임없이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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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린이가 사용해도 되는 친환경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시작한 비건 화장품 '미크릿'

    미크릿만의 독자적인 연구와 개발을 바탕으로 탄생한 비건 메이크업 제품은 완성도 있는 제품력에

    환경적·윤리적 가치를 더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킨케어 비건 브랜드는 많지만, 메이크업을 메인으로 내세운 곳은 많이 없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만한 '미크릿', 

    앞으로도 미크릿은 '동물실험 금지, 안전한 바를거리'를 미션으로

    비건화장품을 선도하는 환경친화적 기업이 되어 가고자 합니다.


    모두의 아름다운을 실현하는 기업 오셰르의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미크릿'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