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LG소셜캠퍼스 스토리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 플랫폼

  • [프라임경제] LG화학·LG전자 주최 '로컬밸류업 3기' 여수에서 성과보고회 개최

    2020-12-091802

  • 10개팀, 환경·문화·관광·복지 등 다양한 지역문제 해결 방법에 대한 계획 발표 

     

     

    지역의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 LG소셜캠퍼스 '로컬밸류업'3기의 교육성과를 발표하는 성과공유회가 9일 디오션콘도 지하 2층 거문도 C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그동안 지역사회의 교육, 문화, 환경, 관광, 일자리 등 분야별로 지역의 청년들이 생각하는 문제와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교육 및 컨설팅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로 '로컬밸류업' 3기 교육 수료팀들의 발표와 시상식이 개최된다.

    로컬밸류업(Local Value-Up)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청년들을 위한 지역혁신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지역 내 청년 활동가 육성과 사회적경제 창업을 지원하는 지역청년 성장 지원 사업이다.

    '로컬밸류업' 3기는 지난 8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9월에 참여팀을 최종선발, 10월부터 매주 주말을 반납하며 교육과 자료조사, 발표, 멘토링, MVP등의 과정을 거쳐 분야별로 문제해결을 위한 최종적인 솔루션을 도출했다.

    성과공유회는 이들이 도출한 솔루션에 대한 발표의 자리이다. 성과공유회에서 선발 된 우수 팀에 대해서는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50만원 등 다양한 상금도 지원한다. 성과공유회 이후에는 사후프로그램을 통해 LG소셜펠로우쉽, 지역자원 연계 등 지속적인 멘토링이 진행 될 예정이다.

    '로컬밸류업'3기 교육과정을 수료한 팀은 "8주간의 교육 동안 좋은 강의와 필요한 조언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며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한 느낌이다"고 말했다.

    LG화학과 LG전자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피피엘에서 주관하는 LG소셜캠퍼스의 지역혁신가 양성사업은 지역의 청년들이 지역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사회혁신가로서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문제의 발견단계에서부터 해결을 위한 솔루션 탐색과정까지 전 단계를 교육과 멘토링, 조사 등을 통해 체험하게 함으로써 지역 청년들의 사회혁신가로서의 역량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