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 플랫폼

LG소셜캠퍼스

언론보도

언론보도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경제 플랫폼

  • [컨슈머타임스]‘한끼줍쇼’ 강호동 백팩, 방탄소년단과 같은 브랜드? ‘명품인줄 알았더니..’

    2018-03-08535

  •  

    JTBC 한끼줍쇼 촬영현장_강호동_컨티뉴백팩 착용샷 (1).JPG

    ‘한끼줍쇼’에 강호동이 사회적기업 제품을 착용, ‘착한 소비’를 실천했다.


    지난 6일 방송된 JTBC ‘한끼줍쇼’ 이적·자이언티 편에 MC 강호동이 메고 나온 가방이 시청자의 관심을 끌었다. 프로그램 내내 메고 다닌 가방은 사회적기업 ‘컨티뉴(Continew)’ 제품이다. 강호동 역시 사회적기업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 나선 셈이다. 

     

    컨티뉴는 자동차 시트를 만들고 남은 가죽이나 폐자동차의 가죽 시트를  업사이클링(Upcycling)해 가방 등 제품을 만든다. 품질이 좋은 자동차 시트용 가죽을 재활용해 장인들이 수작업으로 제품을 생산한다. 제품 재구매율이 50%가 넘을 정도로 디자인과 품질 만족도가 높다.  


    강호동은 예능에서 특유의 소탈함과 친절함 등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연예인이다. 강호동이 메고 있는 가방은 지난 11월, 방탄소년단 리더 RM의 유럽여행 사진에서도 등장한 것과 같은 ‘엘카’ 제품이다. 

     

    ‘한끼줍쇼’는 사전 섭외 없이 진정성을 가치로 일반 가정집을 방문해 밥을 함께 먹으면서 대화를 나누는 진솔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의 촬영 콘셉트 역시 가방 브랜드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JTBC 한끼줍쇼 방송장면_강호동_컨티뉴백팩 착용샷 (1).jpg

    앞서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해당 가방을 메고 해외 여행에서 촬영한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당시 사진의 가방이 고가 명품가방일 것으로 생각하고 브랜드와 제품명까지 확인했다. 그러나 예상과 달리 가방이 사회적기업의 업사이클링 제품이라는 것이 확인되자 RM에게 #개념돌 #착한소비 등 해시태그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후 언론과 SNS를 통해 ‘사회적기업’과 ‘컨티뉴’가 화제가 돼 관심이 증가하자 컨티뉴의 홈페이지가 갑작스럽게 늘어난 접속자로 다운되고 해당 제품이 갑작스런 구매 폭주에 품절되기도 했다.

    사회적기업 컨티뉴 최이현 대표는 “방송에 나온 가방은 엘카 모델로, 강호동 씨가 우리 회사 고객이라는 것을 방송에서 알게 됐다”며 “품질과 디자인 측면에서도 사회적기업의 제품이 문제가 없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착한 소비를 하려는 연예인들 덕분에 꾸준하게 찾는 고객들이 많아 다시 생산에 들어갔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JTBC 한끼줍쇼 촬영현장_강호동_컨티뉴백팩 착용샷 (3).jpg
    사회적기업 컨티뉴는 LG그룹과 SK그룹으로부터 후원을 받을 만큼 사회적기업 가치와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2015년 SK이노베이션이 전문 사회적기업으로 선발해 집중 육성하고 있고, 2016년에는 LG그룹에서 진행한 ‘LG소셜캠퍼스 금융지원’사업에서 최고 수준인 파이오니어(Pioneer) 등급을 받았다. 

    한 관계자는 “강호동 씨의 착한 소비에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했으면 좋겠다”며 “강호동 씨의 착한 소비가 널리 확산돼 일자리 창출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기업이 조속한 시일내에 자리 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